전립선염 치료 전립선클리닉 > 전립선염 진단/치료 > 전립선염 치료
전 남성 비뇨생식기질환의 25%를 차지할 정도로 흔한
전립선클리닉
전립선염 치료
전립선염, 전립선증후군, 전립선통은 치료가 어렵고 보통 6-8주이상의 치료를 요합니다. 그래서 환자들이 충분한 치료기간을 갖지 못하고 조기 종결하여 만성 재발성 전립선염으로 발전하는가하면 세균성인 경우 부인이나 여자친구에게 세균을 전파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착실히 치료에 임하면 완치율이 높으며 재발율도 최소로 낮출 수 있습니다.
[전립선염 치료방법]
01. 원인제거
전립선염 치료에 아주 중요한 치료방법입니다.
전립선염은 불규칙한 생활습관 즉 스트레스, 과로, 과도한음주 등 인체의 저항력이 떨어지는 경우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또한 장시간 앉아있거나 회음부에 자극을 주는 자전거 및 오토바이, 장시간 운전 등도 전립선을 악화시키는 대표적인 인자입니다. 충분한 수분섭취도 전립선염 증상을 완화시키는 중요한 요인입니다.
02. 약물치료
전립선염의 치료에는 다양한 약물치료가 이용됩니다.
이는 의사마다 차이가 많이 나며, 경험과 환자의 상태에 따라서 적절한 약물치료만으로도 전립선증상이 급격히 좋아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급성전립선염의 경우는 항생제치료법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특히 세균성일 경우 전립선염의 흔한 세균에 효과적인 항생제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특정 균이 강력히 의심되는 경우에는 이에 맞는 항생제를 초기부터 쓰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또한 만성전립선염일 경우는 항생제의 전립선내 침투가 쉽지 않습니다. 특히 비세균성이나 만성전립선통의 경우에는 약물선택에 더욱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또한 전립선염은 배뇨장애와 성기능장애가 동반될수 있기 때문에 이에 맞는 다양한 약물치료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03. 물리치료 & 행동치료
전립선염에서 물리치료나 행동치료는 환자분이나 많은 병원에서 간과하고 있는 중요한 치료법입니다.
전립선통증이 심한 분들이 종종 전립선마사지나 회음부의 온수좌욕, 또는 정기적인 성생활등으로 증상이 호전되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 이는 전립선염에서 물리치료나 행동치료의 효과가 있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04. 자기장치료
저주파와 고주파의 자극으로 이루어지며 골반근육과 신경에 자극을 주어
전립선 통증 및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고 염증을 빨리 감소시켜줍니다. 약물요법과 병행시 완치율과 증상호전율을 상승시킵니다.
05. ESWP
회음부와 항문사이에 전기적 충격파를 이용
하여 내시경이나 기타 수술요법과는 다르게 외부자극으로 전립선에 충격을 주어 신경세포의 민감도를 떨어뜨리고 혈관 재생 및 혈류량 증가로 세포 활성화를 시켜주어 전립선 통증을 줄여주고 전립선 내 전립선 결석을 파괴하여 증상을 완화시켜줍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 비급여진료비